‘10년은 젋어보이게’ 성북구 월곡2동 사랑이미용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8:55:37
  • -
  • +
  • 인쇄
매월 월곡2동 취약계층 어르신 10명에게 이미용 서비스(헤어 커트) 제공
▲ ‘10년은 젋어보이게’ 성북구 월곡2동 사랑이미용 봉사

[뉴스스텝] 성북구 월곡2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지난 26일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사랑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봉사는 매월 10명의 어르신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위생적인 두발 관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유지와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관내에서 미용실(상호:머리사랑)을 운영하며 이번 봉사에 참여한 김혜정 봉사자는 어르신의 취향과 의견을 여쭈며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어주려 애쓰셨고 어르신들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주고받으며 말벗이 되어드리기도 했다.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받은 김 모(남, 87세) 어르신은 “혼자 살다보니 이발 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깔끔하게 단장해주어 10년은 젊어진 것 같아 너무 고맙다”라며 마음을 전했다.

행사를 개최한 월곡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최왕근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어르신들 머리를 다듬어 드리고 이야기 나눌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보람되며, 앞으로도 매달 이미용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을 만나뵐 수 있게 되어 기대감이 크다”라고 밝혔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이미용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은 물론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 기여해주고 계신 바르게살기위원회와 자원봉사자들에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이 혼자라고 느끼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봉사에는 이미용서비스 뿐 아니라 간호직 주무관을 통해 혈압, 당뇨 등을 체크하는 건강상담 및 사회복지담당 주무관의 복지상담도 진행됐다.‘사랑이미용 봉사’는 매월 넷째주 금요일 오전에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