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웅상보건소 ‘결핵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8:40:35
  • -
  • +
  • 인쇄
▲ 양산시 웅상보건소 ‘결핵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뉴스스텝] 양산시 웅상보건소는 지난 24일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 검진과 결핵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일주일 동안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소 홈페이지, SNS, 전광판 등을 활용해 결핵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결핵 예방수칙 안내 및 결핵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결핵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결핵 검진 참여를 위해 어르신들의 이용이 많은 서창시장 등에서 가두 캠페인을 진행했고, 웅상보건소 방문객을 대상으로 결핵 바로 알기 O/X퀴즈를 통한 결핵예방 수칙 및 결핵의 부정적 인식 개선에 노력했다.

결핵은 전염성 결핵환자의 기침, 재채기, 대화 등으로 배출된 결핵균이 공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폐로 들어가 감염되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기침·가래(객담)·발열·체중 감소 등의 증상을 보이며, 결핵 예방을 위해서는 ▲2주 이상 기침 때 결핵 검진 ▲기침 예절 지키기 ▲꾸준한 운동 ▲균형 있는 식사 ▲규칙적인 환기가 중요하다.

장병기 웅상보건소장은 “결핵 예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라며 “65세 이상 어르신께서는 매년 1회씩 무료 결핵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시설관리공단-대한산업보건협회,ESG·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은 대한산업보건협회와 ESG 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자문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 강화 지원 헌혈 문화 확산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한 인적, 물적, 제도적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윤상철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의 지속 가

인천연구원‘주거복합건축물 실태, 관리 개선 방안’연구결과

[뉴스스텝] 인천연구원은 2025년 정책연구과제로 수행한 '주거복합건축물 실태와 관리 개선 방안 연구' 결과보고서를 발표했다. 최근 상업지역 내 공실 증가와 수요 감소에 따라 인천시는 2024년 12월, 주거복합건축물 건축 시 비주거 의무 비율을 기존 20%에서 10%로 완화했다. 인천연구원은 이에 따른 건축 실태를 조사하고, 향후 도시관리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조사에 따르면, 2015년

동두천시 장애인체육회,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출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2~13일 경기도 파주시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6개, 동메달 7개 등 총 1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4,823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9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쳤으며, 동두천시는 배드민턴·당구·보치아·슐런·육상·e스포츠 등 11개 종목에 선수 70명을 포함한 임직원·보호자 등 총 126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