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물리학 눈으로 보는 세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8:35:37
  • -
  • +
  • 인쇄
김천시립도서관, 인문학 아카데미 참가신청 접수
▲ 김천시, 물리학 눈으로 보는 세상

[뉴스스텝] 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12월 4일과 11일 19시 2회에 걸쳐 '2024년 하반기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시립도서관의 인문학 아카데미는 문학, 역사, 철학 등 다양한 주제 분야를 다루는 인문학 강좌로서 매년 베스트셀러 작가, 학자 등 각계 명사들을 초청해 시민의 문화 욕구 충족과 인문학적 소양 함양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아카데미에서는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김범준 교수가 초청돼 '물리학 눈으로 보는 세상'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범준 교수는 두 차례의 강연을 통해 광막한 우주 속에 존재하는 티끌 같은 인간의 모습을 과학의 눈으로 살펴보고 물리학이 그려내는 과학의 역사와 인문학적 의미에 대해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강연 참가는 오는 11월 20일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도서관 사무실을 방문해서 신청하면 되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범준 교수는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스웨덴 우메오 대학교와 아주대학교를 거쳐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에 재직 중이며 최근 "어쩌다 어른", "책읽어 드립니다" 등의 방송 출연과 함께 유튜브 채널 '범준에 물리다'를 운영하는 등 물리학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모든 과학 분야의 기초 학문인 물리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물리학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기 위해 강좌를 준비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