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의회 수소특위, 사업 현장서 적정성 정밀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8:35:38
  • -
  • +
  • 인쇄
액화수소플랜트 현장 방문...사업 추진 과정 전반 검토
▲ 창원특례시의회 수소특위, 사업 현장서 적정성 정밀 점검

[뉴스스텝] 창원시 액화수소플랜트사업 관련 현안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는 20일 성산구 귀곡동 사업 현장을 방문해 심층 조사를 진행했다.

수소특위는 이날 제4차 회의를 열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행정적·재정적 행위의 적정성과 위법성 여부 등을 조사하고자 이날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에서 사업 계획, 추진 과정, 예산 집행, 기술 개발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또한, 현장 방문에 앞서 담당 부서와 창원산업진흥원 등으로부터 사업 전반에 대한 보고를 듣고, 시설 운영 현황과 관리 체계를 점검했다.

김미나 위원장은 “액화수소플랜트사업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원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핵심 프로젝트”라며 “이번 현장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 방안을 모색해 시민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액화수소플랜트사업은 총 사업비 1050억 원을 투입해 올해 1월 준공됐다. 천연가스를 활용해 연간 1800t 규모 액화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으나, 판매처 미확보와 운영비 과다 등으로 부실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