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제주지사, “원도심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여성가족정책의 시작, 협력, 소통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8:35:17
  • -
  • +
  • 인쇄
이전개원식 축하 쌀 화환, 일도일동, 건입동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
▲ 청사 이전 개원 기념식

[뉴스스텝]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문순덕)은 2025년 1월 20일 오후 2시 연구원 신청사(산지로 27)에서 이전개원식을 개최했다.

제주원도심 삼천서당터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연구원은 이전을 계기로 여성, 가족복지, 돌봄, 아동·청소년·청년, 인구정책 지원 등 여성가족정책 발굴과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정책연구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이전개원식에 참석하여 축하를 해준 오영훈 도지사는 “2014년 개원 이후 여성가족정책에 매우 큰 역할을 해왔으며, 10년간 281건의 연구과제를 수행했기 때문에 제주가 6년연속 성평등지수 최상위권을 지낼수 있었다”고 하면서 “앞으로 원도심에서 성평등지수 향상을 위해 지역주민들과의 협력, 소통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 공공기관 및 시민단체로부터 행사축하로 쌀 440kg을 기부받았다. 이에 문순덕 원장은 일도1동과 건입동의 협조를 받아 다음 주 설을 맞이하여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시민단체, 일도1동 이기석주민자치위원장과 건입동 강두웅주민자치원장을 비롯한 마을 단체장과 이상봉 의장, 양병우 부의장, 정민구 환경도시위원장, 현길호 보건복지안전위원장, 강성의 예결위원장, 임정은 운영위원장, 강하영의원, 고의숙의원, 박두화의원, 원화자의원, 한권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신라회, 희망2026 나눔 캠페인 성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신라회는 1월 16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희망2026 나눔 캠페인 성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신라회 김은미 회장을 비롯해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배우자 6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신라회는 2021년 코로나19 백신접종 봉사활동, 2022년 태풍 힌남노 피해가구 복구 지원 및 구호물품 전달, 2025년 노인종합복지관 급식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

경남·부산 행정통합 실무협의체 가동... 본격 논의 착수

[뉴스스텝]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가 행정통합 논의를 전담할 실무협의체를 공식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협의에 들어갔다.경남도와 부산시는 19일 오전 11시 30분, 경남도청 중앙회의실에서 ‘경남·부산 행정통합 실무협의체’ 킥오프 회의를 열고 향후 운영 방향과 주요 논의 과제를 공유했다.행정통합 실무협의체는 양 시‧도의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무 쟁점을 조율하고, 진정한 자치권 확보를 위한 권한 이양과

광주광역시, 올해 94개 청년사업에 4499억 투입

[뉴스스텝] 광주시가 올해 새로 시행하는 케이-아트(K-ART) 청년창작자 지원사업 등 청년정책 94개 사업에 4499억원을 투입한다.광주광역시는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열어 ‘2026년도 청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의결했다.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국장, 청년정책 활동가, 전문가 등 25명으로 구성된 광주시 최고 청년정책 심의·의결 기구다. 위원회는 청년정책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