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JOB)을 찾는 첫걸음! 밀양시 채용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8:35:27
  • -
  • +
  • 인쇄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관내 기업 만남의 장 마련
▲ 7일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 열린‘2024년 밀양시 채용박람회’전경

[뉴스스텝] 밀양시는 7일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2024년 밀양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 내 기업의 원활한 채용 지원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45개 업체(직접 참여 15, 간접참여 30)가 참여해 1:1 현장 면접과 취업 상담이 이뤄졌다.

직접 채용관에서는 구직자들이 작성한 이력서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1:1 채용 면접이 이뤄졌고, 부대행사로 증명사진 촬영 및 MBTI 테스트를 통한 모의 취업 상담 등 다채로운 취업 지원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여성, 노인을 위한 맞춤형 취업 상담, 청년을 위한 창업 상담 등 구인 구직 연계와 고용 창출을 위한 관련 기관 부스가 설치돼 구직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취업하고 싶었던 기업체 인사담당자와 현장 교류를 통해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취업 탐색 등 흥미로운 부대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채용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와 기업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해 고용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27억원 부과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2기분) 약 9만2천건, 627억원(재산세 및 병기 세목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재산세 부과액(615억원)대비 12억원(1.96%↑)가량 늘어난 수치로 토지분은 개별공시지가의 소폭 상승이, 주택분은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과세 대상 증가가 그 주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건축물과 주택

양산시 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 준공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8월말“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를 준공하여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는 2019년 12월부터 총사업비 225억을 투입하여 화제리, 서룡리, 원리, 용당리 일원에 상수관로 64km, 배수지 2개소, 가압장 11개소를 설치했으며 10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현황설명과 더불어 급수공사 방법 등을 협의

신안군,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뉴스스텝] 신안군은 지난 5일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안경찰서, 신안소방서,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관계기관과 신안군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비상 상황 대비 태세 점검과 함께 진행된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 시 보건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과 신속한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훈련의 주요 내용은 보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