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 청년을 위한 든든한 디딤돌 직업상담가 · 영상전문가 상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8:35:04
  • -
  • +
  • 인쇄
면접 정장·이력서 사진 촬영비 등 실질적 취·창업 지원
▲ 면접 정장 무료 대여

[뉴스스텝] 화순군은 2025년에도 화순군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청춘들락’을 중심으로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청춘들락은 직업상담 전문가와 영상 기술 전문가가 상주함으로써 단순한 공간 제공을 넘어 취업 준비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청년 맞춤형 복합 지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2024년부터 운영 중인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비 지원 ▲1:1 맞춤 취업 컨설팅 등은 취업 준비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년간 총 79명의 청년이 면접 정장을 대여하고, 18명이 이력서 사진 촬영비를 지원받았으며, 21명이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이용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면접 정장 프로그램을 이용한 청년들은 “청춘들락 블로그를 통해 무료 대여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정장을 구매하지 않고도 면접 준비를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청춘들락 총괄매니저 김○○은 호남대학교, 조선대학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에서 진로·취업 지도를 담당해 온 전문 직업 상담가이다. 고용노동부의 취업 성공 패키지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들에게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진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청춘들락 ‘미디어공작소’는 편집 스튜디오 및 어도비(Adobe) 프로그램이 갖춰진 편집실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영상 촬영부터 편집까지 전 과정을 다룰 수 있으며, 전문 방송 기술자가 상주하여 직접 기술 지원 및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역량 배양의 기회를 제공한다.

스튜디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마치 방송국에서 일하는 것처럼 생생한 현장 피드백을 받아 매우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은 앞으로도 청춘들락을 중심으로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