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수 강원도의원(평창2/예결특위),“출향도민 지원 소홀함 없어야”(강원특별자치도 추경 예산안 심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8:45:44
  • -
  • +
  • 인쇄
▲ 최종수 강원도의원(평창2/예결특위),“출향도민 지원 소홀함 없어야”(강원특별자치도 추경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종수 의원(평창2)은 12월 2일 실시된 2024년도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통해 출향도민 한마음 대축제 개최 등 출향도민을 위한 지원에 소홀함이 없어야 함을 강조했다.

최종수 의원은 사업 취소에 따른 예산 전액 삭감안(별첨자료 1)을 언급하며,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미개최된 ‘출향도민 한마음 대축제’가 팬데믹이 종식된 올해도 개최되지 못했다. 매년 예산을 세우고 사업을 추진하지 않는 것은 비효율적인 처사”라며 예산 운용의 미흡함을 지적했다.

출향도민 한마음 대축제란 150만이 넘는 강원특별자치도 출향도민의 애향심 고취를 위해 개최하는 화합 행사로 지난 2019년 1회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된 이후 개최되지 못하고 있다.

최종수 의원은 내년에도 행사 추진 사업 예산이 잡혀 있는 만큼(별첨자료 2) 반드시 개최를 추진하여 강원특별자치도 출향도민을 위한 예우와 지원에 적극 힘쓸 것을 당부하며 질의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