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북ICT산업협회, AI 분야 신사업발굴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8:35:21
  • -
  • +
  • 인쇄
김수민 정무부지사 참석, “AI로 도민 삶의 질 높인다”
▲ 충북도청

[뉴스스텝] 충북ICT산업협회는 9일 오후 4시부터 청주시 상당로에 위치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AI 분야 신사업발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충북 ICT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지역 현안 해결 및 도민 편익 증진을 위한 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충북ICT산업협회 소속 회원사 대표를 비롯해 실무진 등이 참석했으며, 충청북도에서는 김수민 정무부지사가 참석해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 협력 의지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협회 회원사들이 준비한 AI 기반 사업이 공유됐으며, 도와 기업 간 공동 추진이 가능한 협력 모델 및 도민 편의 증진을 위한 AI 융합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수민 정무부지사는 “AI는 산업은 물론 행정, 복지, 교육 등 도정 전반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핵심 기술이며, 충청북도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인공지능을 통해 도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함께 찾아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충북ICT산업협회는 2005년 설립 이후 충북지역 ICT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현재 100여 개의 ICT·SW 기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