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남관광스타트업 5기 공모 사업설명회' 성공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18:40:20
  • -
  • +
  • 인쇄
도내 관광 분야 창업 지원 계획 발표
▲ '2024 경남관광스타트업 5기 공모 사업설명회' 성공리에 마쳐

[뉴스스텝] 경남관광재단은 지난 27일,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관광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경남관광스타트업 5기 공모 사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5회차를 맞은 경남관광스타트업 공모 사업설명회는 1부는 사업설명회, 2부는 현장 네트워킹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1부에서는 올해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추진 방향, 공모 세부 사항, 입주기업 우수사례를 공유했고, 2부에서는 관계기관과 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한 차담회를 개최했다.

1부 설명회에 참석한 (예비)창업자는 구체적인 공모 범위와 지원 혜택·절차를 문의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우수 입주기업 사례 발표를 맡은 경남관광스타트업 3기 모유미 더가다 대표와 4기 임청미 스튜디오 옙 대표는 “관광기업지원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업에 성공했으며, 센터 입주기업 간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하자”라며 소감을 밝혔다.

2부 차담회에서 박철범 경남관광재단 본부장과 입주기업 간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앞으로의 협업 방향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공유했다.

한편, 경남관광스타트업 5기 공모는 오는 13일 오후 2시까지 신청을 받고, 최종 20개 내외 기업(개인)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개인)에게는 사무공간(사무실, 회의실 등), 사업화 자금,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진단 컨설팅, 담임 멘토링, 기업 간 네트워킹 등 관광창업에 필요한 부분을 맞춤 지원한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도내 관광기업들이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의 사업을 적극 활용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경남관광스타트업 분야 간 융복합을 통한 혁신적인 관광상품 창출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