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중기 ESG 경영 활성화 머리 맞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8:40:27
  • -
  • +
  • 인쇄
유관기관·단체 협력회의 통해 전략 공유·협력 방안 논의
▲ ESG경영회의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전남탄소중립지원센터,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23일 전남동부지역본부에서 중소기업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활성화 협력회의를 열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환경·사회·투명경영은 기업의 환경적 책임(Envrioment), 사회적 책임(Social), 투명한 기업의 지배구조(Gorvernance)를 뜻한다. 기업의 경제적·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한다.

협력회의엔 전남도를 비롯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테크노파크, 녹색에너지연구원,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지역 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 전남뿌리기업협회, 전남환경산업협회, 전남에너지산업협회 등 유관 기관·단체가 참석했다.

최근 국제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이 화두로 등장해 공급망 실사 대응이 시급한 과제이나 지역 중소기업의 인식 및 대응 수준이 미흡하다. 이번 회의에서는 중소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유관 기관·단체 관계자가 함께 모여 업무 추진 사항과 계획을 공유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환경·사회·투명경영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로, 2050 전남도 탄소중립을 위해서도 중소기업의 이행 노력이 중요하다”며 “중소기업 환경·사회·투명경영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단체와 협력, 지원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