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8:45:03
  • -
  • +
  • 인쇄
9월까지 총 20회 운영... 일상 속 실천 가능한 운동법 교육
▲ 여성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 개강

[뉴스스텝]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21일 농기센터 강의실에서 ‘여성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의 신체적 특성과 농작업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과정으로 잘못된 농작업 자세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농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9월 1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의자와 마사지볼, 요가매트 등 일상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소도구를 활용한 실습 중심의 운동법으로 구성돼 교육생들이 농작업은 물론 평소에도 간편히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여성농업인들은 “평소 농작업으로 허리나 어깨 통증이 많았는데 간단한 도구를 활용한 운동법을 배우게 돼 기대가 크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습관을 키우고 안전한 농업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건강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