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성가족과-상당구 문의면 도농 상생 자매결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8:45:06
  • -
  • +
  • 인쇄
자매결연 협약 추진, 도농 균형 발전을 위한 초석 다져
▲ 청주시 여성가족과-상당구 문의면 도농 상생 자매결연

[뉴스스텝] 청주시 여성가족과와 상당구 문의면이 21일 문의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도농 교류 기틀을 마련하고 함께 어우러진 상생발전 도시조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앞으로 여성가족과와 문의면은 일손 부족 농가 돕기,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합동 추진, 지역 축제 등 행사 시 화합의 장 마련과 같은 교류 활성화를 추진하고 도농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사업을 발굴 및 지원할 예정이다.

김옥선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이익을 도모하고, 도농 상생발전도시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서로 협력해 적극 소통하고 교류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여성가족과는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와 지난달 28일 문의면의 딸기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밀양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한 달... 행정 공백 없이 안정화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대응 T/F를 지속 운영하며 전산시스템 안정화와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화재 발생 후 부시장을 총괄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하고, 18개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장애로 인한 민원 발생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또한 전산실 안정성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