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바이오로직스 1조 2,0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3 18:45:12
  • -
  • +
  • 인쇄
인프라, 연구개발, 인력양성 등 투자협약
▲ ㈜유바이오로직스 투자협약

[뉴스스텝] 춘천시가 23일 강원특별자치도, ㈜유바이오로직스와 함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1조 2,000억 원 규모의 협약을 맺었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시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는 데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동시에 시는 기업들의 규모 있는 투자를 계속해서 유치하겠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23일 오후 3시 40분 ㈜유바이오로직스 춘천지점 V플랜트 1층 회의실에서 육동한 춘천시장,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백영옥 ㈜유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투자협약이 체결됐다.

협약은 유바이오로직스의 1조 2,000억 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담고 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및 조성 협력 ▲특화단지 입주 및 인프라와 연구개발, 인력양성을 위한 투자 추진 ▲특화단지 입주 투자기업에 대한 지원 사항에 관한 협력이다.

2010년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의 입주기업으로 설립한 ㈜유바이오로직스는 2017년 코스닥에 상장한 세계적인 백신 전문기업이다.

콜레라 백신 공공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굵직한 실적을 냈다.

이번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유바이오로직스는 우리 시에서 창업해 기업의 힘과 지자체의 지원으로 성장한 이번 특화단지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기업”이라며 “㈜유바이오로직스의 대규모 투자 결정을 통해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당위성을 확보함은 물론, 큰 추진력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 투자 유치가 이어질 예정이며, 기업들의 이런 성원에 부합할 수 있도록 반드시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성공하겠다”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가축전염병 확산 차단 위해 총력 대응 나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양돈농가와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과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나주시는 최근 인근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긴급 예찰과 집중 소독 등 강화된 방역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시는 관내 양돈농가 87호, 17만 2천두를 대상으로 정밀

소아청소년과가 만든 기적,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62억원 돌파

[뉴스스텝] 영암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62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영암군은 제도 시행 첫해인 2023년 12억원, 이듬해인 2024년 18억원을 모금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32억원을 모금하며 2년간의 누적액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영암군민의 삶에 직접 닿는 공감형 기금사업이 있었다.영암군은 소아청소년과 운영 엉덩이 기억 상

양구문화재단,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구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경험 확대와 음악을 통한 창의적 표현 기회 제공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을 모집한다.양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운영 당시 배꼽축제 퍼레이드 및 공연 무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주목받은 바 있다. 어린이들은 타악 연주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협동과 소통의 즐거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