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춘천 유치 확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8:45:18
  • -
  • +
  • 인쇄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 29일 2024 지방시대 엑스포 개최지 춘천 발표
▲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춘천 유치 확정

[뉴스스텝]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개최지가 춘천으로 확정됐다.

이번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유치는 춘천의 첨단지식산업, 교육도시, 관광산업 홍보 등 지역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에 따르면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는 4일 2024 지방시대 엑스포 개최지를 춘천으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준공이 임박한 송암스포츠타운 에어돔 구장에서 10월, 11월 중 3일간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가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지방자치박람회와 균형발전박람회가 통합해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 박람회다.

지방시대위원회와 교육부, 행안부, 문체부, 산업부, 국토부, 중기부, 17개 시·도 및 시·도교육청 등이 주최하고, 전국에서 5만 명이 방문할 전망이다.

그동안 육동한 춘천시장은 지방시대 엑스포 유치를 위해 지방시대위원회 등을 방문해 강원권 첫 개최지로 춘천이 선정되어야 한다는 점을 설명했다.

특히 강원권의 균형 발전 필요성, 접근성, 지방시대 정책 실현 노력도, 대도시 위주의 기존 행사보다 발전 과정에 있는 중소도시에서 개최되어야 한다는 점을 지속 강조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를 유치할 수 있었다.

특히 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 춘천코리아오픈세계태권도대회, 세계태권도주니어선수권대회에 이어 엑스포가 연이어 개최되면서 춘천의 위상이 다시 한번 높아졌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시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 300억 원 이상의 생산 유발, 70억 원 이상의 소득 유발 효과를 기대한다.

실제 1회 엑스포는 5만 3,000명이 방문해 생산 유발 326억 원, 소득 유발 72억 원 등의 경제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2회 엑스포 역시 4만 4,000명이 방문해 유치 효과를 톡톡히 거뒀다.

시는 엑스포 기간 동안 여러 문화행사 등을 연계 개최하여 문화도시 춘천의 위상을 더 높이고 시너지효과도 극대화할 예정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대형 엑스포 유치 과정에서 변화된 시정 역량과 전략이 충분히 효과적으로 발휘됐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중요 과제도 성공시키고 이미 확정된 사업의 추진에도 모든 시정 역량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