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을 빛낸 동문을 찾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8:45:05
  • -
  • +
  • 인쇄
대학을 빛낸 동문 100인 선정 후보자 공모
▲ 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을 빛낸 동문을 찾습니다!

[뉴스스텝] 경남도립거창대학은 2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대학을 빛낸 동문 100인’ 선정을 위한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개교 28주년을 맞아 거창대학은 모교 발전과 후배 동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개교 이래 처음으로 동문 100인 선정을 계획했다. 각계각층에서 후배들의 본보기가 되는 동문을 발굴해 인적·사업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총동문회 활성화할 예정이다.

후보는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대학 누리집에서 추천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방문·우편·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학과별로 1차 자체심사를 거쳐 추천된 후보자는 대학 누리집을 통해 의견청취 등 공개검증을 한 뒤 2차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100인을 선정한다.

김재구 총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학과를 개척하고 발전시키며 나아가 학교를 이끌어갈 우수한 동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학을 빛낸 동문 100인 선정과 연계해 5~6월경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해 교직원, 졸업생, 재학생이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고, 후배들의 취·창업 멘토로서 현장경험과 취업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제2기 '이민정책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법무부는 9월 24일 14:00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에 대한 자문기구인 제2기'이민정책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민정책위원회는 김동욱 명예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를 위원장으로 하고, 이민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 법조계, 사회단체 활동가 등 외부전문가 18명,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성호 장관은 위촉식에서 “우

산림청, 민‧관‧군이 함께하는 전사자 유해발굴지 생태복원

[뉴스스텝]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9월 23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오유리 일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지에서 효성화학㈜, 육군 제21사단,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과 함께 민·관·군 합동 생태복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이 복원용 자생식물 종자를 제공하고, 효성화학㈜은 식물 생육과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다. 군과 유관 기관은 민통선 지역 출입과 생태복원을 위한

농촌진흥청, 농업 현장 기술 수요 파악·연구 성과 적용 점검 ‘잰걸음’

[뉴스스텝]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중점 과제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전국 농업 현장을 찾아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논의하고 있다. 9월 24일 오전에는 평택의 양봉농가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는 불볕더위와 겨울철 고온으로 꿀벌 사육에 고충이 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