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횡성평생학습축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7 18:35:15
  • -
  • +
  • 인쇄
평생학습으로 溫[온세상 따듯하게 온(ON) 하라]!
▲ 제14회 횡성평생학습축제 개막!

[뉴스스텝] ‘횡성! 평생학습으로 溫[온세상 따듯하게 온(ON) 하라]’를 주제로 열리는 제14회 횡성평생학습축제가 횡성문화체육공원에서 막을 올렸다.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되기 전 횡성문화원 주관으로 전통혼례 선보였으며, 개막식에서는 평생학습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지역 동아리의 화려한 공연과 함께 진행됐다.

횡성군은 올해 축제를 아이부터 어른까지 평생학습에 참여한 모든 이들이 어울리고, 평생학습으로 변화된 더 나은 삶을 즐기는 축제로서 본래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축제에서는 이틀간 1년 동안 열심히 실력을 갈고닦은 37개의 평생학습 동아리가 실력을 선보이고, 20여 판매자들이 참여하는 소소마켓에는 농산물, 수공예품, 간식류 등을 판매할 예정이라, 볼거리, 들을 거리, 먹거리 모두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다.

축제장 내 쓰레기 10리터를 수거해오는 줍킹 이벤트에 참여하면 어사진미 500g과 핫팩을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김명기 군수는 “평생학습축제는 다른 상업성 축제와 성격이 달라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르고 축제에 대한 기대감과 기쁨을 제공할 수 있는 구성을 만들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노력했다.”라며, “횡성의 평생학습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