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업박람회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집중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8 18:35:31
  • -
  • +
  • 인쇄
5일부터 나흘 간 액션그룹 인기상품 선봬
▲ 청주시, 농업박람회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집중 홍보

[뉴스스텝] 청주시와 청주시신활력추진단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참가해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대표 인기상품을 집중 홍보했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농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농업‧농촌분야 대표 박람회다. 시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선정 100개 지자체 중에 김제시, 홍성군 등 10개 지자체와 함께 ‘활기찬 농촌 테마관’을 꾸렸다.

테마관에서 시는 높은 성과와 성장을 이루어낸 4개 액션그룹 법인의 인기상품인 △끝물고추 양념 육거리 떡볶이(농업회사법인 MA F&B) △인류최고볍씨마을 소로리 빨간쌀 식혜(소로리쌀쿡협동조합) △밀가루‧첨가물 0% 늘보리 국수((주)보리로푸드시스템) △농업‧농촌 가치를 전하는 교육용 체험키트((주)에그위드) 등을 시식‧시연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육거리 떡볶이’는 최근 인도네시아, 요르단, 베트남 등 아시아권 일부 나라에도 계약과 납품을 시작했으며, 올 9월에는 호주 김치 페스티벌, LA한인축제에도 참가해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또한, 지역에서 이미 맛과 품질로 유명세를 타며 전년대비 2배 이상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는 ‘빨간쌀 식혜’와 ‘늘보리국수’ 역시 전국 단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가장 지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란 말이 있듯이 우리 청주시의 우수한 농산물과 농촌 관광자원을 활용한 상품들이 지역을 넘어 전국, 더 나아가 세계시장으로 힘차게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와 청주시신활력추진단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4년간 지역 단체‧법인 등 41개의 액션그룹을 집중 지원했다. 현재 신규 지원 31개소 중 평가심사를 통해 20여개 액션그룹을 선정해 올 10월부터 내년까지 맞춤형 교육‧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수도권 기업 모시자” 서울서 ‘충남 세일즈’

[뉴스스텝]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 40조 원 돌파를 넘보고 있는 민선8기 힘쎈충남이 수도권 기업 확대 유치를 위해 ‘현장 영업 활동’에 나섰다.이 자리에는 120여 개 기업이 참여, 1개 기업과 500억 원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5개 기업으로부터 640억 원 규모의 투자 의향을 받아내며 미래 가능성을 확인했다.도는 3일 서울 국민일보 빌딩에서 수도권 및 앵커 기업 유치를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민선

충주시보건소, 봉방동 ‘우리동네 치매검진날’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방장골 경로당을 시작으로 봉방동 치매안심마을 11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우리동네 찾아가는 치매검진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현장 중심의 치매조기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특히 검진부터 진단, 사례관리까지 한 번에 연계되는 원스톱 치매관리체계를 강화해,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를 도모할 계획이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강화군 채용박람회 연계 제대군인 순회상담”실시

[뉴스스텝]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10. 30. 인천시 강화군 강화문예회관에서 진행된 강화군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국군장병 및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과 전직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순회상담을 실시했다.‘찾아가는 제대군인 순회상담’은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가 각 군부대 및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예정)군인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제도 및 제대군인 전직지원제도를 소개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