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주)서안프로텍, 자동차용 광택제 제조 공장 창업 투자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4 18:31:15
  • -
  • +
  • 인쇄
남춘천일반산업단지 12,000㎡ 부지에 2024년까지 55억 원 투자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주)서안프로텍, 자동차용 광택제 제조 공장 창업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는 9월 25일 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서안프로텍과 자동차용 광택세정 및 연마제 제조공장 창업을 위한 투자 협약식을 체결한다.

이번 투자 협약식에는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 백창석 춘천시 부시장, 배기환 ㈜서안프로텍 대표이사, 박관희 도의회 의회운영부위원장, 이무철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서안프로텍은 남춘천일반산업단지 내 약12,000㎡(3,630평) 부지에 2024년까지 55억 원을 투자해 연간 10,000개의 자동차용 광택제, 코팅제 및 세정제 생산 공장을 건립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10여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서안프로텍은 2023년 7월에 창업한 신생기업으로 자동차용 광택세정제 및 연마제 등의 개발과 생산을 위해 설립한 자동차 관리용품 전문기업이다.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자동차 관리 용품의 80%이상을 국외 시장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여 자동차 관리 용품 1위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기업은 자동차 광택용 패드 생산 업체인 ㈜서안엠앤디의 기존 영업망과 와디즈 네이버스토어 등 전자상거래 시장을 활용해 판로를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최근 자동차 관리 용품의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하여 화학성분 함량을 줄이고, 고효율 친환경 소재 제품을 개발해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배기환 ㈜서안프로텍 대표이사는“춘천 공장 창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높은 수준의 품질과 생산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춘천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배기환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향후 기업들이 도내에 창업할 수 있는 환경과 분위기 조성이 중요하다고 보고 창업기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나가는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에 최대 10cm 눈 예보… 수원시, 1일 저녁 비상근무 돌입해 선제적으로 제설제 살포

[뉴스스텝] 2일 새벽 수원에 최대 10cm의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되면서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일 저녁 6시부터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1일 저녁 10시부터 2일 오전 5시까지 예상 적설량은 3~10cm이다. 제설 장비 116대, 인력 230명을 투입해 오후 8시부터 제설제를 살포할 예정이다. 고가차도 등 제설 취약 구간은 제설제를 2회 살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제설 작업을 해 시민

농림축산식품부, 대설 대비 주요 농업시설, 농작물 안전관리 철저 당부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밤부터 대설이 예보됨에 따라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식품부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중심으로 지방정부, 농촌진흥청, 농협 등 관계기관과 농업분야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운영한다.기상청에 따르면 2월 1일(일)부터 2월 2일(월) 북서쪽 기압골이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으며, 특히, 강원과 전라권 중심으로 대설특보 수준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태릉 CC,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충실히 이행하여 추진

[뉴스스텝] 태릉 CC 주택공급과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와 국가유산청은 세계유산 보존과 주거 공급의 조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태릉 CC 개발과 관련해 국가유산청과 사전 협의를 진행했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태·강릉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도록 세계유산영향평가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국가유산청은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세계유산이 지역사회의 개발계획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