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따뜻한 나눔과 연대의 손길을 내밀어준 이들에게 감사인사 전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4 18:31:05
  • -
  • +
  • 인쇄
김춘호 규암 삼성주유소 대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생수 1,000병 기탁
▲ 수해복구 자원봉사활동

[뉴스스텝] 부여군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를 입은 가운데, 지역 사회의 따뜻한 나눔과 연대의 손길을 내밀어준 기탁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13일, 규암면번영회 회원 김춘호씨는 수해복구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생수(500ml) 1,000병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춘호 회원은 지난 2021년 요소수 파동시에도 부여군에 요소수 1,000ℓ를 기탁하는 등 평소 사회공헌에 앞장 서고 있다.

이날 규암면번영회 박종관 회장을 비롯한 회원 36명과 함께 무더운 날씨 속에서 수해복구 작업에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생수를 전달했다.

김춘호 회원은 “수해복구에 힘써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인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여군에 따르면 13일 충남도와 부여군의 5개 단체 154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수해 복구에 구슬땀을 흘렸다. ▲충남도청 농림축산국 ▲당진시자율방재단 ▲부여군자율방재단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 ▲부여로타리클럽 등 봉사자들은 남면, 충화면, 양화면, 임천면, 초촌면 일원에서 ▲주택 뒤 토사 제거 및 배수로 정비 ▲침수 주택 청소 및 폐기물 정리 ▲시설하우스 토사 제거 및 부산물 수거 ▲시설하우스 부산물 수거 등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부여군 관계자는 “수해 복구를 위해 애써주시는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에 감사하다.”라며 “자원봉사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수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