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의회, 올림픽도시 평창의 미래먹거리 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8:35:07
  • -
  • +
  • 인쇄
스포츠 산업화, 관광사업 활성화,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등
▲ 평창군의회, 올림픽도시 평창의 미래먹거리 제시

[뉴스스텝] 평창군의회 기업유치분야 연구회는 10월 18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평창군의 “지역 맞춤형 기업유치 전략 발굴”을 위한 의원 연구 결과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최종 결과 보고회에는 미래성장동력산업군 도출 및 투자유치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림픽레거시의 스포츠산업화, 관광사업 활성화, 워케이션,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등의 관련 정책 현황과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전략을 제시했다.

기업유치분야 연구회는 김광성(대표의원), 심현정, 김성기, 이은미, 이창열, 남진삼, 박춘희 의원이 참여하여 평창의 현실적 여건에 알맞은 기업유치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계획을 세워 연구 활동을 해왔다.

한편, 연구활동 결과보고서는 평창군의회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김광성(대표의원) 의원은 “이번 연구 결과를 의원 정책개발에 참고하고, 평창군 관련 부서에 전달해 기업 유치 전략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