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1차 중구 미래교육 실무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8:35:07
  • -
  • +
  • 인쇄
▲ 2024년 제1차 중구 미래교육 실무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8월 1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중구 미래교육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중구 미래교육 실무협의회는 미래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기구로 울산교육청 관계자와 교사, 학부모운영위원회 위원, 청소년단체 위원,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중구마을교육협의회 위원 등 총 16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실무협의회에는 중구 미래교육 실무협의회 위원 13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오는 11월에 열리는 ‘울산종갓집 온마을교육축제’ 추진 계획을 살펴보고, 행사 성공 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울산종갓집 온마을교육축제’는 한 해 동안 진행된 교육 사업과 지역사회의 교육 자원을 총망라해 소개하고 미래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경험·체험 중심의 교육 축제다.

지난해에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 동안 공룡발자국공원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에서 열렸으며, 지역 주민 및 학생 7천여 명이 다녀갔다.

중구 관계자는 “울산종갓집 온마을교육축제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을 살린 미래교육을 바탕으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