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2024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종무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8:45:40
  • -
  • +
  • 인쇄
▲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2024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종무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2일 롯데시네마 별내점에서 2024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종무식 ‘행복지킴이의 밤 리턴즈 시즌2’를 개최했다.

이번 종무식은 장애인활동지원사의 헌신을 기념하고 한 해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복지관 소속 활동지원사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활동지원사 △장기근속 활동지원사 △선임활동지원사 시상 순으로 진행돼 지원사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영화 ‘소방관’을 단체 관람하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의미를 더한 후원도 이어졌다. 국민은행 도농지점(지점장 이근호)과 미금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우겸)이 각각 300만 원과 2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장애인활동지원사와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후원금을 장애인들의 자립적인 삶과 장애인활동지원사의 직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민경 활동지원사는 “처음에는 이용인과 활동지원사로 만났지만, 이제는 가족처럼 가까운 관계가 됐다”며 “매년 활동지원사들을 위해 한 해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소영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장애인의 일상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립적인 삶을 돕는 활동지원사 여러분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 덕분에 장애인의 평등한 삶이 더욱 가까워지고 있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2011년부터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약 230명의 활동지원사가 장애인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겨울철 재난대비 회의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는 11월 3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겨울철 재난(대설, 한파, 화재) 대비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겨울철 주요 재난에 대비한 대응체계 구축과 겨울철 대책 수립 관련 의견 수렴, 취약시설 점검 계획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장철웅 부시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12개 소관 부서장을 비롯해 안동소방서,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재난 발생 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예산군,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2025년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는 지난 4일 군청 추사홀에서 ‘2025년 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12개 읍면 이장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리더로서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는 이장들의 역할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워크숍에서는 예산경찰서 김양효 서장이 강사로 초청돼 ‘행복의 조건과 치안 정책’을 주제로 △행복의 조건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흥의 기후정책, '시흥시 기후시민총회' 13일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는 오는 11월 13일 오후 3시, 시흥에코센터에서 ‘시흥시 기후시민총회’를 개최한다.이번 총회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생활 속 실천과 정책을 연결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시흥시의 기후정책 방향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는 지난 6월 시흥시에서 열린 ‘경기도 기후도민총회’의 기조를 이어받아, 시 단위의 기후정책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 시민참여형 기후 거버넌스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