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겨울방학특강 내년 겨울방학에도 해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8:40:24
  • -
  • +
  • 인쇄
겨울방학 맞은 관내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특강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로블록스 VR 체험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겨울방학특강 쉽고 재미있는 미디어 탐구생활” 체험 프로그램이 뜨거운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이달 6일부터 21일까지 운영된 겨울방학 특강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으로 운영된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진행하던 여름방학 크리에이터 캠프를 확장해 더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초등생의 겨울방학을 다채롭게 꾸몄다.

인기 코딩 게임인 로블록스로 점프맵을 만들어 직접 VR로 테스트해 보는 '로블록스 VR 체험', 성우 발성 연습 후, 인기 애니메이션의 한 부분을 더빙해 보는 '애니메이션 더빙 체험', 초보 유튜버가 되기 위한 스마트폰 영상 촬영 실습 및 이론 교육을 받고, 현장에서 휴대폰으로 직접 촬영한 뒤 편집까지 해보는 과정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캠프'가 대표적이다.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예시와 참여를 통해 몸으로 익힐 수 있어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은 “너~무 재미있고, 또 하고 싶어요!” 라며 다음 방학을 기대하며 즐거워했다.

한편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미디어 장비 대여 및 시설 대관, 쉽고 재미있는 미디어 교육, 시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북구민뿐만 아니라 성북구 소재 회사 또는 학교에 다니고 있는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마을 TV 또는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