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국민고향 정선 임계우체국 개축에 따른 임시청사 이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2 18:45:08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강원지방우정청에서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함께하는 변화된 우체국으로 변모하기 위해 국민고향 정선 임계면에 테마청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새롭게 신축되는 임계 테마청사는 획일적이고 통일적인 외관을 과감히 탈피해 도시재생의 선도모델로 거듭나기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고랭지 명품 정선 사과로 자리잡고 있는 임계 특산물 사과 모형을 청사 외벽에 세워 더욱 친근감 있고 신뢰받는 우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한다.

임계면 송계리에 위치한 임계우체국은 지난 1986년에 준공된 건물로 37년이 경과되어 건물 노후화로 안전성 등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청사 신축의 필요성이 높았다.

이번에 새롭게 신축되는 청사는 대지면적 857㎡, 건축 면적 512㎡ 지상 1층 규모로 2023년 9월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임계우체국 청사 신축을 위해 오는 2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임계종합복지회관 옆 산불감시초소에서 우편 및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조금실 정선우체국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편리한 공간을 제공코저 우체국 테마청사 건립을 추진하게 됐으며, 우체국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계우체국은 1986년 개국한 이래 지난 36년 동안 임계면 주민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우정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