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3년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워크온’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2 18:45:10
  • -
  • +
  • 인쇄
▲ 고성군보건소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하여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운영하고 있다.

워크온(walk-on)은 모바일 걷기 앱으로, 개인 핸드폰에 앱을 설치해 걸음 수를 측정하고 개인별 건강 데이터를 분석하는 등 일상생활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한다.

우선 군에서는 ‘계묘년 맞이 걷기 챌린지’로 2월 4일~ 2월 24일까지(21일간) 기간 내 15만보(1일 최대 8,000보 인정) 걷기 달성자 추첨을 통하여 선착순 250명에게 고성사랑상품권 1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2월 27일 ~ 3월 12일까지(14일간) ‘비만 예방의 날 2주 10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하여 목표 달성자 200명에게 주방용품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올해는 선착순 걷기 챌린지나 단기간 걷기 이벤트, 걸음 수 측정 및 통계 분석 관리 등 다양한 걷기 커뮤니티 운영으로 목표 달성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각종 건강 관련 콘텐츠 홍보 등 군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건강위험요인 감소 및 비만을 예방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들이 안전한 정읍”… 11일 정읍역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뉴스스텝] 정읍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오는 11일 정읍역 광장에서 아동 성폭력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제2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을 기념해 아동 대상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도내 4개 권역 센터가 연대해 추진된다. 정읍을 비롯해 전주, 군산, 익산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같은 시간대에 각 지역 거점에서 동시에 캠페

신안군정보화연구회, 청년 강사가 뜬다!

[뉴스스텝]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5일 지도읍 이장단 워크숍 현장을 찾아 마을 행정 업무와 주민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 리더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신안군농업기술센터가 새롭게 도입한 ‘매주 월요일 농업인 정보화 상시 교육’ 소식을 접한 지도읍 이장협의회장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센터의 유익한 교육을 이장단 워크숍 현장에서도 함께 공유

부산시의회 “부산의 다음 성장엔진, 신중년을 핵심 인력자산으로 활용해야”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임말숙 의원(국민의힘, 해운대구2)은 2월 6일 열린 제333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부산시 신중년 정책의 근본적인 방향 전환과 ‘부산형 신중년 활용 전략’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임말숙 의원은 “부산시가 2026년 신중년 일자리 사업에 약 20억 원을 투입해 600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지만, 예산이 확대된 것에 비해 정책에 대한 기대감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