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 가득! 볼거리 가득! 관악구 전통시장에서 풍성한 추석을 준비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8 18:35:25
  • -
  • +
  • 인쇄
▲제수용품 할인 ▲상품권 증정 ▲체험 행사 ▲문화공연 등 전통시장별 이벤트 진행
▲ 추석을 준비하는 상인들을 격려하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뉴스스텝] 관악구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시장에 다양한 혜택과 볼거리를 준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구민 만족을 동시에 잡는다.

구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는 상인들과 구민들을 위해 관내 전통시장과 골목형 상점가 12개소에 총 1억 3500만원을 지원한다.

각 전통시장과 골목형 상점가의 특색에 맞게 ▲제수용품 최대 10% 할인 ▲구매 금액별 상품권 증정 ▲룰렛 이벤트 ▲문화공연 등 풍성한 혜택과 볼거리를 마련했다.

구는 따뜻하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미리 만끽할 수 있는 ▲관내 청년예술가 공연 ▲주민 장기자랑 ▲맥주 축제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준비했다.

할인 혜택 이벤트와 각종 행사 기간은 시장별로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각 전통시장 상인회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안전한 추석 연휴를 위해 관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전통시장 특성상 좁은 골목에 점포가 밀집되어 있어 화재에 취약하고, 추석 맞이 이용객이 급증하여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다.

이에 구는 ▲소방 ▲전기 ▲가스 ▲건축 분야의 민간 전문가와 함께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결과 미흡한 부분은 즉각적인 보수와 보강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전통시장의 주차난 문제 해소를 위한 특별 대책도 마련하여 시장 상인들과 방문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전통시장 인근 도로에 주차 단속을 완화하고, 관악중부시장 인근도로를 한시적으로 주정차 허용 구간으로 지정한다. 서원동, 삼성동 제1공영 주차장은 무료로 개방하여 주차 문제로 전통시장 이용을 꺼려했던 구민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전통시장의 접근성을 높인다.

박준희 구청장은 “고물가 시대에 시장 상인들과 이용객 모두를 만족시켜 드리기 위해 다양한 상권 활성화 정책을 준비했다.”라며, “각종 혜택과 볼거리로 더욱 풍성해진 전통시장에서 저렴하면서도 즐겁게 명절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수지구치매안심센터 문 열어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31일 수지구보건소 5층에 수지구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관계기관 업무 담당자,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센터의 확장 이전을 축하했다. 수지구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11월부터 수지구보건소 인근 건물을 임차해 운영해 왔으나,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통합관리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무주에 53m급 고가사다리차 배치…고층건축물 화재 대응 강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무주소방서에 53m급 고가사다리차(사업비 9억 3천만 원)를 새롭게 배치하고 본격 운용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이번에 배치된 53m 고가사다리차는 무주군 최초의 고층건축물 대응 특수장비로, 최대 17층 높이(약 53m)까지 사다리를 전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층 아파트나 대형건물 화재 시 인명 구조와 화점 진입이 한층 신속하고 안전하게 가능해졌다.이 장비는 첨단

장성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뉴스스텝] 장성군이 30일부터 7월 1일자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했다. 장성군 누리집에 접속해 통합검색 창에 ‘지가’를 입력하면 화면 하단에서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찾을 수 있다. 소재지 등 빈칸을 채워 넣고 ‘확인’을 누르면 지가를 볼 수 있다. 인터넷 이용이 어렵다면 장성군 민원봉사과 또는 토지 소재지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도 된다. 토지 소유자 또는 이해 관계인이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