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성장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3 18:45:08
  • -
  • +
  • 인쇄
금천구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협약식 개최


[뉴스스텝] 이번 업무협약은 금천구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관계망(네트워크) 강화와 청소년 지원 정책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협약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백일현 원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손연기 이사장과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활동 참여 ▲ 청소년 관련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추진 ▲ 연구 자료 및 데이터베이스(DB) 교환 ▲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청소년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조사와 이론연구, 정책평가와 자문 등의 기능 수행 결과를 구에 공유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구와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천구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특히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이고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금천구 청소년성장지원협의체'가 공식 출범됐다. 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구는 지난 21일에 청소년 정책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N개의 공론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서 제시된 안건은 관련 부서에서 검토 후 2025년 청소년 정책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02-2627-2842) 및 독산청소년문화의집(☏02-809-938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재난문자, 정보는 늘리고 중복발송 줄인다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재난문자가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도록 길이를 확대하고, 중복·과다 송출을 방지하기 위해 운영방식을 단계적으로 개선한다. 157자로 더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지금까지 재난문자는 90자 이내로 제한되어 간단한 수준의 안내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길이를 최대 157자까지 확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상황에 맞는 재난정보를 국민께 전달한다. 157자 확대는 10월 31일부터

새만금청,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유치 행사 참가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서울에서 개최하는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Invest KOREA Summit 2025)’에 참가한다.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은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유치 행사로, 새만금개발청은 ‘REal 대한민국, RE100 새만금’을 주제로 한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글로벌 투자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새만금의 핵심 인프라, 인센티브

국토교통부,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전국 확대 본격 논의 … 9개 시·도와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전국 9개 시ㆍ도와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0월 30일 오후 국토연구원에서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 공시제도 개선방안(’23.10)'의 후속조치 중 하나인 ‘시ㆍ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를 제도화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그간 국토교통부는 정책연구용역 등을 통해 시ㆍ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운영매뉴얼(안)을 마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