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 요가 프로그램 ‘스며드는 순간 피어나는 나’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8:35:04
  • -
  • +
  • 인쇄
▲ 체험 진행 전시실 전경

[뉴스스텝] 화순군은 오는 9월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에서 전시 연계 요가 프로그램 ‘스며드는 순간, 피어나는 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문화관에서 열리고 있는 기획전 ‘스며들고, 피어나다’展과 연계해 마련된 체험으로 전시 작품을 감상하며, 요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도로 기획됐다.

고요한 전시실에서 작품을 바라보며 호흡을 고르고, 색과 빛의 흐름에 맞추어 몸을 움직이는 과정은 관람객에게 예술적 몰입과 신체적 이완을 동시에 경험하게 한다.

미술관 요가는 최근 대도시 미술관에서 주목받고 있는 융합 프로그램으로 그림을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온몸으로 느끼게 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은 이를 전남에서 처음 도입하여 지역 주민과 관람객에게 새로운 문화 체험을 선사하기로 했다.

프로그램 진행은 지역 예술 체험 전문 업체인 오로시프로젝트가 맡는다. 오로시프로젝트는 2025년 상반기 문화체육관광부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가가호호’의 일환으로 ‘함께 웃고 움직이는 아이와 부모 요가여행’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예술·요가 융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험이 있다.

강삼영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전시와 연계한 체험으로서, 작품 감상을 몸과 마음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참여자들이 예술을 더욱 깊이 체험하고 치유의 시간을 얻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여 인원은 선착순 15명이며, 신청은 문화관 네이버플레이스 예약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문전원, AI 애니메이션 ‘네덴뷸라’ 쇼케이스 개최

[뉴스스텝] 호랑가시나무숲속영화제에서 큰 호응을 받았던 AI 애니메이션 ‘네덴뷸라’가 쇼케이스 형식으로 확장 공개된다.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과 전남대 RISE사업단은 작품의 확장 버전인 '두 세계가 만나는 곳, 네덴뷸라 쇼케이스'를 오는 12월 12일 미로센터 라운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주요 장면과 주제곡은 물론, 다양한 데이터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더해 단

수성구,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키즈 매직쇼’ 로 온 가족에 즐거움 선사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0일 센터 5층 세미나실에서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키즈 매직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마술 공연과 레이저 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오전·오후 두 차례로 진행되며, 이달 12일부터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할 수 있다.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수성구 내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 가정과 보육

평택문화원, ‘2025 경기도지방문화원 어워드’ 경기도 올해의문화원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한 ‘2025 경기도지방문화원 어워드’에서 평택문화원이 ‘경기도 올해의문화원상’(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평택문화원은 2014년에 이어 11년 만에 두 번째로 같은 상을 받으며,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성과와 안정적인 기관 운영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또한 이번 어워드에서는 강수진 웃다리문화촌 팀장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