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2025년 정기총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8:40:15
  • -
  • +
  • 인쇄
▲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2025년 정기총회 성료

[뉴스스텝]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22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뮤직아트홀에서 ‘2025년 제13회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지난해 활동을 결산하고 2025년 운영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화도읍주민자치회, 시·도의원을 비롯한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2024년 회계 보고 및 결산 △축하 연주 △운영진 및 강사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단원들이 연주한 J. 하이든의 ‘London Trio 1’과 루이스 슈포어의 ‘Clarinet Concerto No.2’는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5월 음악콩쿠르 △7월 여름캠프&연주회 △9월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 축제 △10월 정기연주회 △12월 송년음악회 등 다채로운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음악적 기량을 향상하고,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윤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지휘자는 “항상 묵묵히 지원해주시는 부모님과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꿈을 키워나가며 더 많은 공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영균 화도읍주민자치회장은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가 남양주시의 대표 청소년 오케스트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고품격 음악 프로그램 '11시 브런치 콘서트 - 비바 퍼커션'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회관 은빛샘홀에서 펼쳐질 2025년 마지막 브런치 콘서트는 ‘비바 퍼커션!’이란 특별한 주제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오는 23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채롭게 준비한 이번 브런치 콘서트는 플루트와 피아노, 마림바가 어우러진 매우 특별한 트리오의 조합으로 마련했다. 드뷔시의 ‘달빛’,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16번 K.545 중 1악장’, 우리나라 민요 ‘새야 새야’, 모

아산시, 제6회 아산시민 건강 걷기대회 역대 최대 규모로 성료

[뉴스스텝] 아산시는 15일, 신정호정원 일원에서 2천여 명이라는 역대 최대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아산시민 건강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걷기 행사는 아산시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아산시민 건강걷기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시민들은 가족, 동호회, 직장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참여했다.신정호정원 수변길을 중심으로 약 5km 코스는 가을빛이 완연한 수변 풍경과 잔잔한 호수 전망이

당진시립도서관, 김금희 작가 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립도서관은 합덕도서관에서 오는 22일 오후 2시, 섬세한 문체와 따뜻한 서사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는 소설가 김금희 작가를 초청해 북콘서트를 개최한다.18일 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독서 문화의 폭을 넓히고, 문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김금희 작가는 '대온실 수리 보고서', '첫 여름, 완주', '나의 폴라 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