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보은국민여가캠핑장에서 올여름 가족들과 함께 낙화, 목불 조각 체험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8 18:45:09
  • -
  • +
  • 인쇄
김영조 낙화장과 함께하는 문화여행-불에서 예술, 피어나다
▲ 보은국민여가캠핑장에서 올여름 가족들과 함께 낙화, 목불 조각 체험해요-목공 체험을 하는 모습.

[뉴스스텝] 보은군은 2024년 보은군 전수교육관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인 "김영조 낙화장과 함께하는 문화여행-불에서 예술, 피어나다"를 오는 9월 8일까지 진행한다.

군에 따르면 국가무형유산 136호 낙화장 주관으로 시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전국 유일의 낙화장 전수교육관인 보은전통공예체험학교 이용 촉진 및 낙화장 전승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김영조 낙화장과 함께하는 문화여행-불에서 예술, 피어나다" 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2일간 보은전통공예체험학교(보은군 보은읍 누청리 226-4)에서 총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토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1부 행사는 ‘국가무형유산과 함께하는 밤마실’이라는 부제로 김영조 낙화장의 전통 낙화 특강과 시연, 각 가족의 꿈을 장인의 손으로 직접 그려 선물해 주는 순서로 진행된다.

일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2부 행사는‘깎고 지지고, 무형유산과 함께 만들어요’로 김영조 낙화장과 충북무형유산 제21호 목불조각장 하명석 기능보유자가 함께 만들어 낸 공예품(원목 팔각 소반)을 가족과 함께 완성하는 무형유산 목공 체험으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들은 토요일만 신청하면 1, 2부 모두 참여 가능하고 회당 5개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보은국민여가캠핑장 이용객은 물론 일반 가족들도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팀당 1만 원이고 프로그램이 끝난 후 1만 원에 상응하는 지역 특산품으로 돌려준다.

참가 신청은 보은전통공예체험학교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보은전통공예체험학교, 보은군청 문화관광과 문화유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자산 규모가 큰 수도권 대형 베이커리카페" 국세청 실태조사

[뉴스스텝] 가업상속공제는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속세 혜택을 주는 제도로 공제 대상 업종을 법에 열거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서울 근교 등 대형 부지에 문을 여는 베이커리카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 일부는 고액자산가의 가업상속공제를 위한 편법 수단이 아닌지에 대한 의혹이 언론 등에서 제기되고 있다.그 이유는 커피전문점(음료점업)은

제주도, 바다를 건넌 투자, 제주 스타트업의 미래가 되다

[뉴스스텝] ‘한일 제주 스타트업 펀드’에 출자한 재일제주인 4명이 24일 재일본 관동 제주도민협회 신년인사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이번 감사패는 제주를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한일 간 민관 협력 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특히 재일제주인의 자발적인 출자를 통해 모국 스타트업 성장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이날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