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4 을지연습 대비 ‘세계 전투식량 전시·체험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8:45:12
  • -
  • +
  • 인쇄
▲ 대전 동구, 2024 을지연습 대비 ‘세계 전투식량 전시·체험 행사’

[뉴스스텝] 대전 동구는 2024 을지연습 첫날인 20일 동구청 후생관에서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시 대비 세계 전투식량 전시 및 체험 ’세계 전투식량을 먹어보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투식량체험은 을지연습 훈련의 하나로 전시상황을 간접 체험해 보고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등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훈련으로, 특히 이날 체험은 스페인‧프랑스‧한국 3개 국가의 전투식량을 소개하고 시식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직원들과 함께 훈련에 참여한 박희조 동구청장은 “세계 여러나라의 다양한 전투식량 체험을 통해 문화의 차이는 물론, 해당 군대의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체험을 통해 공무원들의 을지연습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