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만덕1동 풍물단, 정월대보름 맞이 지신밟기 행사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18:35:10
  • -
  • +
  • 인쇄
▲ 부산 북구 만덕1동 풍물단, 정월대보름 맞이 지신밟기 행사 가져

[뉴스스텝] 부산 북구 만덕1동 풍물단은 2월 19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마을의 안녕과 가정의 다복을 축원하는 민속놀이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다.

만덕1동 풍물단은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서 ‘기원제’를 시작으로 마을 곳곳을 순회하며 한 해 동안 주민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진행했다.

구분임 만덕1동 풍물단장은 “정월대보름 지신밟기를 통해 악귀를 물리치고 마을의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영란 만덕1동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월대보름 전통 민속놀이 역사를 이어가는 풍물단 단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만덕1동이 올 한해도 풍요롭고 또 활력 넘치는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2025 도민 상생토크’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4일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남도지사 주재로 ‘2025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박완수 도지사와 나동연 양산시장, 시민이 한자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도민 상생토크’는 경남도지사가 직접 도내 시군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산에서는 지난 8월 5일 열린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2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 잔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11월 29일 강북구 삼양동 은혜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수잔치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은혜교회(정순출 목사)가 주최하고, 수유리 우동집(이종석 대표)에서 250인분의 국수를 후원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 ‘서강실뿌리복지센터(토정로 148-14)’ 개관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했다. 서강실뿌리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리모델링을 통해 영유아·부모·청소년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복지·문화시설로 재구성됐다.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연면적 1,227㎡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 베이비시터하우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