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신복도서관, ‘부동산 왕초보탈출’독서문화프로그램 추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8:40:20
  • -
  • +
  • 인쇄
▲ 신복도서관, 부동산 초보탈출 안내문

[뉴스스텝] 남구 신복도서관은 오는 21일과 27일 성인을 대상으로 최근 사회 문제로 떠오른 전세사기를 막기 위한 강좌로 ‘부동산 초보탈출’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부동산 왕초보탈출’프로그램은 사회 초년생들과 노인들이 부동산 기초지식을 배워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부동산 사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에 상식처럼 알아두면 좋을 전세사기 예방법과 대응법, 임대차 보호법에 관해 알아보고, 경매 기초 지식 습득으로 내 집을 마련하려는 이들에게 부동산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신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지역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