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원봉사자 재능기부로 노인복지관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8:25:23
  • -
  • +
  • 인쇄
행복한 오늘, 인생의 빛을 담다
▲ 남양주시, 자원봉사자 재능기부로 노인복지관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1일 동부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 인생의 빛나는 순간을 담아드리기 위해 ‘어르신 장수사진 지원 사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동부·화도 노인복지관 등 관내 노인복지관 3개소를 이용하는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며, 김정호 다산1동 체육회장을 비롯한 지역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추진됐다.

현장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헤어·메이크업 서비스와 전문적인 사진 촬영을 제공했다. 완성된 장수 사진은 복지관에서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들께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김정호 회장은 “사진 한 장이 어르신들께는 큰 기쁨이자 자존감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참여하게 됐다”며 “삶의 깊은 주름과 미소가 담긴 사진을 보며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봉사자로서 더할 나위 없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내 얼굴이 이렇게 빛날 줄 몰랐다”며 “예쁘게 머리도 해주시고, 정성껏 챙겨주는 봉사자분들 덕분에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 주민의 재능과 마음이 모여 이룬 공동체적 성과”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협력해 더 따뜻한 노인복지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