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맞춤형 학습클리닉'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8:30:15
  • -
  • +
  • 인쇄
SMART한 학습전략으로 학업동기와 성취를 높이다
▲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맞춤형 학습클리닉' 운영

[뉴스스텝]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6월 11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학업동기를 강화하고 SMART한 학습전략으로 학업성취를 높이고자 '맞춤형 학습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맞춤형 학습클리닉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학습동기 강화, 학습유능감과 주의집중력, 기억력을 향상하고 학습전략 습득 및 스트레스 조절, 학습목표를 수립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모 청소년은 “학습클리닉 프로그램을 안내받고 검정고시 준비에 도움을 얻고자 참여하게 됐는데 나만의 학습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배워 검정고시에서 고득점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옥자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학업에 대한 의지를 가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력 취득과 대학진학에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학습클리닉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지원을 하여 우리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