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기업참여 관심 폭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8:20:10
  • -
  • +
  • 인쇄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성공! 성큼
▲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기업참여 관심 폭발

[뉴스스텝]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산업관 참여 기업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성공개최가 기대된다.

27일 엑스포조직위는 이날 기준 휴온스글로벌 등 53개 기업이 참여 신청을 완료했으며, 찾아가는 맞춤형 기업 유치, 타깃기업 전화상담 등을 통한 홍보로 산업관 참여 관심 기업체 문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27일 기준 의약품 3개사, 화장품 6개사, 건강기능 20개사 등 총 53개사가 신청을 완료했고, 20여개 기업과 긍정적 참여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홈페이지를 통한 참여를 문의하는 기업체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제천한방천연물 클러스터 회원사와 제천단양상공회의소 회원사 문의도 증가하고 있고, 제천시 해외자매결연 도시 기업체 유치와 충북코트라, 충북기업진흥원 등과 연계, 해외기업 유치에도 전력을 쏟고 있어 엑스포 성공개최 분위기를 높이고 있다.

그동안 조직위는 국내기업 200개사, 해외기업 50개사 유치를 위해 2024년 8월부터,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 등 유관기관 및 협회와 34회의 간담을 진행했으며, 경남, 인천 등 전국 50여개 기업을 직접 찾아가 산업관 참여를 홍보하고 14개의 국내 주요 박람회를 찾아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홍보 등 산업관 참여기업 발굴에 공을 들였다.

또 지난 12월말 의약, 식품, 화장품, 한방관련 기업 7,250개사를 선정 엑스포 홍보물과 참가신청서를 배부한 데 이어, 충북도 바이오지원사업 통합설명회, 제천한방천연물클러스터 정기회 등 기업체가 모이는 대규모 행사에 직접 참여 PPT로 발표하며 기업체 산업관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정길 사무총장은 “산업관 운영은 국제 행사 품격 향상과, 산업엑스포의 성격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장소로 한방 천연물 관련 기업 유치를 통해 엑스포 성공개최에 큰 힘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4월 말까지 30%의 참여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는 만큼 기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엑스포는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2025년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30개국 15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께 만드는 따뜻한 세상, 복지로 희망을~! 부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뉴스스텝] 부산 중구는 지난 7일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현) 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구 대표협의체, 실무협위체 및 실무분과 위원들과 9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강의를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로 더욱 성장하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김병현 중구지역사회보장협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중구지회 역사탐방 및 추계수련대회 개최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중구지회(회장 정정석)는 지난 9일 회원 120여 명이 참석해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자유민주주의 가치 확산을 위해 ‘역사탐방 및 추계수련대회’를 경남 거창군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 거창군에 소재한 거창사건추모공원을 찾아 민간인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참혹했던 역사적 비극을 되새기며 자유와 인권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회원들은 거창 출렁다리

안양시, ‘2025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교육 수료식’ 성료

[뉴스스텝] 안양시는 지난 7일 안양시 가족센터 3층에서 ‘2025년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0일 밝혔다.안양시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한국어교육 참여자,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한국어교육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