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60세 이상 군민 대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8:25:25
  • -
  • +
  • 인쇄
▲ 칠곡군청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하여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비 지원 사업을 2025년 4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칠곡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6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하며, 생백신 접종이 이루어진다.

다만, 대상포진 생백신은 질병관리청에서 1회 접종을 권장함에 따라 과거 대상포진 생백신 예방접종을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종을 희망하는 군민은 주민등록초본과 신분증을 지참해 지정된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접종전 의료기관에서 대상자 여부를 확인한 후 예방접종이 이루어지며, 본인 부담금은 19,610원이다.

위탁의료기관 목록은 칠곡군 소식지 및 칠곡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저하된 어르신들에게 큰 통증과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이라며 “이번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촌진흥청, 간척지 농업기술 연구개발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승돈 청장은 12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간척지농업연구센터를 방문해 간척지 농업 연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기술 개발 방향과 현장 실증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청장은 약 100헥타르(h) 규모의 시험 재배지와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간척지에 적합한 식량작물 재배 기술 연구, 염·습해 등 재해 경감과 토양·수질 환경 점검(모니터링), 무인기(드론)·자율주행 농기계 등 노지 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