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전국체전 입상 선수단 격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8:26:03
  • -
  • +
  • 인쇄
선수단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 경산시, 전국체전 입상 선수단 격려

[뉴스스텝] 경산시는 25일 시청 접견실에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 입상한 시청 소속 선수들을 초청해 입상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경산시에 따르면, 이번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 시청소속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선수 중 총 17명의 선수가 육상, 테니스, 근대5종 등 15개 종목에 경북대표로 출전해 최종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로 역대 전국체전 출전 최대 성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여자 육상 1,500m와 5,000m 두 종목에서 모두 금메달을 차지하며 대회 2관왕에 오른 김유진 선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여자 중장거리 부문 국내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남자 원반던지기와 남자 20km 경보에서도 금빛 소식을 전했다.

남자 원반던지기 김일현 선수는 결선에서 2위와의 차이를 3미터 이상 여유있게 벌리며 가볍게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남자 경보 주현명 선수 역시 1시간 24분 23초의 기록으로 1위로 골인하며 경보 유망주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경산시와 경상북도를 대표해 훌륭한 성적을 거둔 선수단 여러분이 너무나 자랑스럽다. 앞으로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청 직장운동경기부는 현재 총 4개팀(육상필드, 육상중장거리, 테니스, 근대5종)에 31명의 인원이 활동중이며, 특히 육상 부문에서는 김유진, 주현명, 차지원, 차수명 등 국가대표선수를 꾸준히 배출하며 경산시의 위상을 높이고 국내외 경산시를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 성료

[뉴스스텝]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1일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마음건강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모여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아동·청소년 관계기관 관계자, 학부모,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진천군, 청년 톡톡(Talk Talk) 소통 릴레이 이어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31일 백곡면 까망드리 카페에서 ‘땅에서 키운 꿈 하늘에 닿아보자’라는 주제로 세 번째 청년톡톡 소통 릴레이를 추진했다.이 자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진천군 4-H 연합회 회원, 액션그룹 10명이 참석해 청년이 바라보는 농업과 창업에 대한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한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며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농업 생산에 종사하는 4-H 회원들은 농자재비 상승, 기후변화 등에

대전시, 제7회 뮤직토크쇼 스카이로드에서 낭만 음악회

[뉴스스텝]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31일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 스카이로드에서 열린 ‘뮤직토크쇼’에서 시민 700여 명과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날 대전 출신 7인조 팝žR&D 밴드 레베로프와 가수 정인이 함께했고, 유 부시장은 직접 객석과 소통하며 대전의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유득원 행정부시장은“중구 은행동은 청년들이 많이 찾는 대전의 핫플레이스이자, 0시 축제 등을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