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시립 윤현진도서관, AI시대의 진로와 인재양성 특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8:30:23
  • -
  • +
  • 인쇄
12월 15일과 22일 두 차례 진행
▲ AI시대의 진로와 인재양성 특강 홍보문

[뉴스스텝] 양산시립 윤현진도서관은 오는 12월 15일과 22일 두차례에 걸쳐 ‘AI 시대의 진로와 인재양성’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양산시민들이 인공지능 시대를 이해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필요한 방향성을 제시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첫 번째 강의는 12월 15일 오후 1시 진행되며,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의 조성배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조 교수는 ‘인공지능의 사회적 이슈와 새로운 시대 인재의 요구사항’을 주제로, 인공지능이 가져올 주요 변화와 그에 따른 인재 양성의 필요성에 대해 심도 깊은 통찰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의는 12월 22일 오후 1시에 열리며, 위드업스쿨의 대표 정영은 작가가 강연을 맡는다.

정 대표는 ‘인공지능 시대, 새로운 교육을 맞아 학교 생활과 입시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미래 교육 방향성을 중심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준비해야 할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양산시립 윤현진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열리며, 강좌 신청은 윤현진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윤현진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수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특강이 시민들에게 인공지능 시대의 변화와 도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질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