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능주전통시장 도로명주소 적극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8:30:26
  • -
  • +
  • 인쇄
▲ 화순군, 능주전통시장 도로명주소 적극 홍보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5일 능주전통시장에서 도로명주소 현장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장 상인 및 전통 시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고, 도로명주소를 바르게 읽고 쓰는 방법을 설명하는 등 도로명주소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신규 주소 정보인 상세주소의 개념을 널리 알리고, 생활편의 향상 및 안전 확보를 위해 상세주소 부여 필요성을 강조했다.

상세주소란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 뒤에 표기하는 동·층·호로 건물의 소유자나 임차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다가구주택·원룸·상가 등에 부여한다.

김규란 행복민원과장은 “생활 속에 정착해 가는 도로명주소뿐만 아니라, 신규 주소 정보인 상세주소·사물주소·국가지점번호 등을 적극적으로 확대 부여하여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로명주소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http://www.juso.go.kr) 'http//www.juso.go.kr)나'나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지번 주소나 건물명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제16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군위군에서 한국사 고등학생 역사 퀴즈대회인 ‘제16회 삼국유사 퀴즈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퀴즈대회는 2인 1팀으로 총 38팀이 참가하여 학교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대회장에는 각 학교를 응원하는 응원단들이 참석해 열띤 응원을 보냈다. 열정적인 응원 속에 대회는 더욱 활기차고 흥미진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대회 결과 상주고등학교의 ‘역사 저격수’팀(김우진·김승우)이 대상의 영

서울시교육청, 유보통합 위해 25개 자치구와 첫 직접 소통의 장 마련

[뉴스스텝]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오는 9월 16일 25개 자치구청과 함께 '교육청-자치구청 유보통합 공감소통 워크숍'을 처음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영유아 보육 사무의 교육청 이관을 앞두고, 교육청과 자치구청 간 협력의 첫 공식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서울시교육청은 그동안 서울시청과 이관 대비 협의체 및 준비 협의회를 운영하며 상시적으로 협력해왔으나, 자치구청과의 직접적인

청년이 직접 뽑았다! 성북구, 청년친화헌정대상서 종합대상 영예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13일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최한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우수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기관을 청년들이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대회다. 정책, 입법, 소통 분야의 청년 친화도를 종합한 ‘청년친화지수’를 바탕으로 선정되며, 정책 수요자인 청년들이 선정위원회에 직접 참여해 평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