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가정상담센터, 양성평등주간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8:30:46
  • -
  • +
  • 인쇄
▲ 거제가정상담센터, 양성평등주간 캠페인

[뉴스스텝] 거제가정상담센터는 양성평등주간(9.1. 부터 9.7.)을 맞아 6일 거제고현시장에서 성평등한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준비하고 함께 정리하자’라는 주제로 △명절 음식 함께 만들고 함께 정리하기 △고마웠어! 수고했어! 마음 표현하기 △취업, 결혼 등 불편한 말 하지 않기의 실천 내용을 홍보하며 명절맞이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에게 특대형 고무장갑을 배포했다.

50대 남성 시민은 “해야 하는 것은 알지만 하지는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설거지를 해보겠다”고 말했고, 또 다른 시민은 “남편이 빨간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해주면 정말 행복한 명절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거제가정상담센터(센터장 임귀숙)는 “성별의 차별 없이 모두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존중받는 가정과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와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활동 등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거제가정상담센터는 가정폭력 전문 상담 기관으로 가정폭력, 스토킹, 교제폭력 피해에 관한 상담 및 법률, 의료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할 경우 거제가정상담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