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소년의회, 1년간의 자치 여정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8:25:04
  • -
  • +
  • 인쇄
8일, '제1대 익산시청소년의회 정례회 및 해단식' 개최
▲ 익산시청소년의회, 1년간의 자치 여정 마무리

[뉴스스텝] 익산시청소년의회가 청소년 정책 참여 기반을 다지는 1년 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시는 8일 익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대 익산시청소년의회 정례회 및 해단식'을 개최했다.

익산시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 실질적인 참여권을 보장하고, 주도적 자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출범했다.

이날 행사는 2024년 출범한 제1대 청소년의원들이 그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마지막 정례회와 함께 공식 임기를 마무리하는 해단식으로 마련됐다.

익산시청소년의회는 총 20명의 청소년의원으로 구성돼 △문화예술 △교육복지 △환경행정 3개 분과위원회를 중심으로 활동을 펼쳐왔다.

청소년의 시각에서 지역의 정책과 제도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캠페인과 토론회를 직접 기획·운영하며 주도적인 자치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그간의 활동을 보고하고, 마지막 정책 제안 발표와 실제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이와 함께 해단식에서는 청소년의원의 소감 발표가 이어졌으며, 모범적으로 활동한 우수 의원에게 표창이 수여돼 의미 있는 마무리를 장식했다.

최승원 청소년의회 의장은 "처음 출범한 익산시청소년의회에서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활동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 청소년의회가 더욱 알찬 활동을 통해 익산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의미 있는 기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정책 참여는 지역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여는 중요한 디딤돌"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받고 실현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