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공동주택 어린이놀이시설 정기검사료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8:20:24
  • -
  • +
  • 인쇄
놀이터 1개소당 최대 25만원 지원… 다음달 20일까지 신청접수
▲ 청주시청

[뉴스스텝] 청주시는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을 위해 정기검사 수수료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정기시설검사 유효기간이 2025년 2월부터 2026년 1월 사이에 만료되는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 놀이시설이다.

1개소당 최대 25만원을지원하며, 최근 2년 이내 지원받은 시설은 제외된다.

어린이 놀이시설 관리주체는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라 2년에 1회 이상 정기검사를 받아야 한다.

정기검사를 받지 않거나 불합격 조치를 받은 시설은 이용이 금지된다.

검사 수수료 지원을 희망하는 단지는 내년 1월 20일까지 청주시청 공동주택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내년도 정기검사 예산 2천만원 내에서 선착순 지원할 계획이나, 신청 단지가 많을 경우 재정이 열악한 비의무관리 단지를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내 어린이 놀이시설의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놀이시설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 자연과 도전이 예술이 되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의 대표 명산인 △봉화산 △용산 △조계산을 24시간 이내 완주하는 도전형 산행 프로그램으로, 자연 속에서 인간의 한계와 회복을 동시에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한 회당 12명 이내의 소규모 참가자 중심으로 운영되어, 자연의

구례군 가을밤을 수놓을 “제10회 오맥축제 오라!구례”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구례읍 5일시장 상설무대 일원에서 '제10회 오맥축제 오라! 구례, 구례에서 즐기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오맥축제는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상생 및 체류형 야간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처음 시작되어 10회를 맞이했다.이번 축제는 ‘오늘 쓰는 소비쿠폰, 내

인천 서구의 새로운 활력, 2025년 새내기 공무원의 힘찬 첫 걸음 시작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13일 2025년 공채시험에 합격한 신규 공무원 10개 직렬, 총 37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사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사전 실무교육에는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 및 민원경험담 등을 전했다.또한, 현장 업무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다양한 행정시스템 매뉴얼 교육, 복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