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세무상담 데이, 쌓아둔 세금고민 한방에 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1 18:20:55
  • -
  • +
  • 인쇄
포항시, 17일 효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세무상담데이 운영
▲ 포항시 효곡동 마을세무사가 찾아가는 세무상담데이를 운영해 시민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뉴스스텝] 포항시가 17일 찾아가는 마을세무사의 ‘세무상담데이’ 행사를 효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무상담데이는 평소 세금 문제로 쌓아둔 고민을 세무사에게 직접 물어보고 합리적인 해결 방법을 얻고자 하는 주민들을 위해 접근이 편리한 효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황진호 효곡동 마을세무사가 상속증여세, 양도소득세, 취득세 등 시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세금 문제를 친절하게 상담했다.

마을세무사의 찾아가는 세무상담 행사는 마을세무사가 평소 세무사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소상공인, 영세납세자와 직접 만나 무료 세무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찾아가는 마을세무사의 ‘세무상담 데이’는 상담수요에 맞추어 신청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유선상담 서비스’는 읍면동별로 배정된 마을세무사에게 전화로 상담 요청할 수 있다.

상담 가능한 포항시 마을세무사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포항시청 납세자보호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민 포항시 예산법무과장은 “해가 갈수록 마을세무사 제도를 이용하는 시민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 제도가 시민의 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조례제정을 추진하는 등 제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시민들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지역의 세무사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 권선구 주민자치협의회 송년회 개최

[뉴스스텝] 권선구 주민자치협의회는 2025년 12월 22일 오후 6시,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 권선구 주민자치협의회 송년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구청장, 12개 동 동장, 주민자치회장, 사무국장, 구청 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공동체 발전을 위해 애쓴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송년회는 내빈 소개 인사말씀

대전 서구, 송년 뮤지컬 갈라 콘서트 성황리 막 내려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지난 23일 저녁 청사 구봉산홀에서 2025년 송년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갈라 콘서트는 구청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한 구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무대에는 뮤지컬 배우 이건명과 라움앙상블이 출연해 ‘맘마미아’ 메들리와 ‘영웅’, 캐럴 메들리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으며, 객석에서는 공연 내내 큰 박수와 호응이 이어졌다.구

한글문화도시 세종, 한 해 돌아봤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23일 박연문화관에서 한글문화도시 원년을 마무리하며 그간의 사업 경과를 살펴보기 위해 ‘2025 한글문화도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날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세계를 잇는 한글문화도시, 세종’의 비전을 함께 실천한 100여 명의 관계자와 시민들이 참석했다.1부 행사는 최민호 시장의 환영사와 김동빈 시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아카펠라 가수 ‘튠에이드’가 영화 케이팝 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