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전국체전 참가 해외동포선수단 환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8:25:30
  • -
  • +
  • 인쇄
해외동포선수단, 김해에 반해
▲ "김해시, 전국체전 참가 해외동포선수단 환대”

[뉴스스텝] 김해시는 제105회 전국체전이 지난 11일 개막함에 따라 주 개최지로써 고국을 방문한 해외동포선수단을 환대했다.

이번 대회에 17개국에서 해외동포선수단이 1,478명이 참가했으며 그중 620여명이 롯데호텔앤리조트 등 김해 숙소를 이용했다.

이에, 해외 동포선수단 입국날짜에 맞춰 선수단이 이용하는 김해 숙소 7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김해 관광지도 및 환영 기념품 620개를 전달했다.

또한 경기 일정이 없거나 경기가 종료되어 김해수로왕릉, 봉하마을, 김해가야테마파크 등 김해 대표 관광지를 방문한 브라질, 영국, 독일 등의 해외동포선수단들에게 문화관광해설사를 적극 지원하여 고국의 정과 김해 문화·역사의 매력을 알렸다.

김해시 문화관광해설사 강정옥씨는 “수로왕릉을 방문한 브라질 해외동포 선수단들이 수로왕과 허왕후 등 세계유산 도시 김해의 역사, 문화에 관한 김해의 이야기에 깊은 흥미를 보이셨다”며 “행사가 집중된 요즈음 쉴 새 없이 해설 요청이 있어 힘들기는 하지만, 김해시를 알리는 데 조금이나마 역할을 하고 있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먼 해외에서 이번 전국체전에 참가하기 위해 오신 해외동포선수단에게 감사드린다.”며 “해외동포선수단이 김해에 대한 따뜻한 기억을 가지고 돌아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소방본부,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경상

울진군,‘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울진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5일 울진초등학교 스쿨존 일대에서‘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경찰서, 울진군녹색어머니회, 울진군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유관기간·단체가 동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방법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양산시립도서관, 야외도서관,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스텝] 양산시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를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책을 읽다,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의 자연 속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를 비롯한 베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