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시작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8:20:12
  • -
  • +
  • 인쇄
동부농기센터, 5일부터 신규농업인 50명 선착순 모집
▲ 제주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시작하세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는 교육이 필요한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추진한다.

최근 4년간 귀농·귀촌 트렌드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귀농· 귀촌 관련 온라인 정보량은 2020년 11만 1,000건에서 2022년 16만 8,000건으로 약 1.5배 증가하는 등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각종 지원사업의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20·30 청년층은 귀농의 계기와 목표 측면에서 농업의 비전과 발전가능성, 가업승계 등에 기대를 보이는 반면, 40대 이상에서는 자연환경을 선호해 귀농했다는 응답 비중이 높았다.

청년들의 주 관심사는 전반적인 지원 혜택과 특정 작물 재배방법, 농지원부 신청방법 등 귀농·귀촌 실생활 노하우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동부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 트렌드를 반영해 신규 농업인들의 안정적 영농 정착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준비했다.

각종 제도·정책·세무·지원사업 소개와 최신 농업 트렌드, 청년농 창업사례 발표, 동부지역 대표 작물 재배기술 이론 및 현장실습 등 다양한 과정이 편성됐다.

3월 28일부터 5월 29일까지 동부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실증포장 및 선도농가 포장에서 9회 36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5일 오전 9시부터 50명 모집 완료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전화 또는 방문(구좌읍 충렬로 166) 신청 가능하다.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경우 전체 교육시간 인정, 30% 이상 이수한 경우 이수시간만큼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지예 농촌지도사는 “지역소멸 위기시대에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해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체계적인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농업 전문가 및 선도농업인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며 “신규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시, 한파 대비 노인맞춤돌봄 수행기관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연일 강력한 한파가 이어짐에 따라 관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10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23일까지 동절기 한파 대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기록적인 추위 속에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로, 고양시는 수행기관의 한파대응체계와 한파 특보 발령 시 안전 확인 강화, 비상연락망 및 보고체계 구축 현황 등을 집중 검검했다.한파주의보

동두천시립도서관, 기관 대상 단체대출 '책드림'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동두천시 도서문화사업소 시립도서관은 지역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장기 도서 대출 서비스인 ‘책드림(Book-Dream)’을 2026년에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책드림’ 서비스는 1회 최대 100권의 도서를 30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필요시 협의를 거쳐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신청 기관에는 기관 전용 회원증을 발급하며, 도서는 직접 방문해 대출할 수 있다. 방

연천군보건의료원, 중증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 나선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진료협력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3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중증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진료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의료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양 기관은 중증응급환자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필요 시 실무자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를 운영한다.특히 심혈관질환 핫라인, 외과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