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농업현장 애로사항 당일 해결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8:20:04
  • -
  • +
  • 인쇄
동부농기센터, 지난해 이어 올해도 8개 분야 현장 기술 지원
▲ 제주도, 농업현장 애로사항 당일 해결한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걱정 맙써, 우리가 해결허쿠다’ 프로젝트를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젝트는 농업 현장에서 일어나는 애로사항을 체계적이고 신속 ž 정확하게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5개 팀이 8개 분야의 현장 기술지원에 나선다.

농업인이 현장 기술지원을 요청할 경우 당일 현장을 방문해 진단·처방에 나서며, 추가 진단 필요시 1일 이내 현장 정밀진단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진단·처방에 그치지 않고 차후 진행상황을 확인하는 등 사후관리를 실시해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16개 작목, 243건의 현장 기술지원 내역을 살펴보면 작목별로는 만감류, 분야별로는 이상 증상에 대한 지원 요청이 가장 많았다.

또한 현장 당일 해결 비율이 77%, 민원 해결 소요기간도 평균 1일 이내로 단축되는 등 현장 애로사항의 신속·정확한 해결로 관내 농업인들의 만족도와 호응이 높았다.

현장 기술지원이 필요한 농업인은 채소·식량·특용작물 760-7621~4, 감귤·과수 760-7641~3, 농촌융복합 760-7631~2, 농업기계화로 요청하면 담당팀에서 신속하게 응대한다.

이정배 인력육성팀장은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문제점을 신속히 해결해 영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농촌지도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출산 건강관리비 100만 원 정액 지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평창군은 기존 출산가정에 실비로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하던 건강관리비를 100만 원 정액으로 확대 지원한다.이번 지원 확대는 '평창군 임신 및 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에 따른 것으로, 2025년 9월 26일 이후 출산한 가정부터 적용된다. 이에 따라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정책은 '평창군 임신 및 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

구미와 LG, 영상으로 더 가까이

[뉴스스텝]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 11일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제3회 LG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전시했다.이번 공모전은 구미와 기업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기업도시 구미와 글로벌 선도기업 LG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2023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본 공모전은 시민과 전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열린 영상축제로 성장했다. 올해는 특

봉화군 법전면 건강마을조성사업, 주민이 만드는 건강한 변화‘활력증진 건강교실’운영

[뉴스스텝] 봉화군보건소는 건강마을조성사업 일환으로 오는 22일까지 법전면 건강마을 13개리 마을회관에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경상북도 특화사업인 건강마을조성사업은 주민들이 건강위원회를 구성해 운영되는 주민주도형사업으로, 법전면은 올해로 5년차를 맞고 있다.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쌀누룩 발효음식을 만들기’ 영양교실과 ‘압화를 이용한 컵만들기’ 공예교실이 26회 진행된다. 특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