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구례군의회,“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8:25:32
  • -
  • +
  • 인쇄
양 시․군의회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각각 기부
▲ 광양시의회·구례군의회,“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동참”

[뉴스스텝] 광양시의회와 구례군의회는 지난 23일 광양시의회에서 고향사랑기부금을 서로에게 기부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부는 지역 상생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뜻을 모은 양 시·군의회 의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0만원 규모의 기부금을 각각 마련했다.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두 지방의회는 지역 간 연대 의식을 높이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의미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기부 문화 확산과 지방소멸 문제 극복에 힘을 보탰다.

또한, 평소 돈독한 관계를 이어온 양 시‧군 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특산품 판로 확대, 관광 자원 개발, 문화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광양시의회 최대원 의장은 “상호 기부를 통해 지역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며, 주민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건전한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로써,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농협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