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기마대, 승마 체험 프로그램 본격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8:20:36
  • -
  • +
  • 인쇄
3월부터'어린이 현장체험 승마교실','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승마체험교실'연중 운영
▲ 2023년 어린이 승마체험 교실

[뉴스스텝] 제주자치경찰단 기마경찰대는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연중 매주 목요일마다 어린이와 장애인을 위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 현장체험 승마교실’은 기마경찰대 창설시부터 특수시책으로 상설 운영돼 왔다.

올해는 도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4~6세를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첫째주와 셋째주에 진행하며, 신청 접수가 몇 시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원아와 교사,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승마체험 교실’은 장애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마경찰대가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상은 도내 공립특수학교인 제주영송학교와 서귀포 온성학교이며, 매주 목요일 둘째주와 넷째주에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제주마(한라마) 승마체험, 말 먹이주기와 어루만지기, 기념사진 촬영으로 구성된다.

2023년에는 총 71회에 걸쳐 1,440명의 어린이와 장애인에게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자신감 고취 및 정서적 안정, 살아있는 말과의 교감을 통한 색다른 경험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장애인들의 재활의지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자치경찰단 정재철 기마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및 장애인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며 활발한 소통, 공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승마체험 활동을 실시하겠다”며, “말의 고장 제주에서 말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치경찰기마대 활동 관련 요청이나 문의사항은 제주도 자치경찰단 자치경찰기마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